홍보 센터

홍보 센터

불응성 암 정밀의료 기업 에이앤알피사이언스(ANRPScience), 퍼스트게이트로부터 투자유치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12-03 12:17:25 조회수 20

 

불응성 암 정밀의료 기업 에이앤알피사이언스가 퍼스트게이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사진=에이앤알피사이언스)
 

[바이오타임즈] 불응성 암 특화 정밀의료 솔루션 개발사 에이앤알피사이언스는 퍼스트게이트가 운영하는 배치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9월 퍼스트게이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에이앤알피사이언스는 불응성 암환자 맞춤형 혁신 정밀의료 솔루션 개발사로 현재 대안이 없는 불응성 문제 해소를 위한 맞춤형 TME(Tumor microenvironment) SCREEN 기술을 개발 중이다.

임상 난제인 항암제가 듣지 않는 불응성은 종양미세환경(TME)이 주요인이다. TME는 암세포 주변의 다양한 세포집단 및 혈관 등을 포함한 총체적 환경으로 암세포에 방어벽을 형성해 약물 침투와 면역세포 이동을 방해하고 암의 성장 전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 FDA 동향에 따른 다양한 미래형 TME 스크리닝 기술 개발을 본격화하며, TME SCREEN 개발을 통해 기존 정밀의료 기술의 단점을 보완하고 약물 선별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해 생존 내 적용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한다.

현재 주로 사용되는 암 정밀의료기술들은 약물 반응성에 중요한 TME 제거 후 암세포 중심 3차원 배양방식으로 불응성의 주요인인 TME 조절과는 무관한 반응성이 나타날 수 있다. 촌각을 다투는 불응성 암 환자에게 효과적인 정확한 약물 선별을 위해서는 실제 암환자와 같은 환경인 암세포와 전체 TME의 공존 하에 약물반응을 정밀평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에이앤알피사이언스 최은정 대표이사는 “TME SCREEN의 개발로 다양한 불응성 극복 신약개발 기업들이 개발사 맞춤형 불응성 모델과 비임상 솔루션을 제공받게 될 것이며, 높은 신뢰성과 경제성 등 종합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불응성 암 환자를 위한 맞춤약물 선별 최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출처 : 바이오타임즈(http://www.biotimes.co.kr)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