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센터

홍보 센터

에이앤알피사이언스, 프로메가코리아와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02-25 12:12:01 조회수 50

 

 

면역 종양 특화 기업 ‘에이앤알피사이언스’(대표 최은정)가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프로메가코리아’(대표 나정아)와 ‘국내 유일 인간화 마우스 기반 암 이미징 고도화 모델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앤알피사이언스는 그동안 사람 면역 시스템이 도입된 인간화 마우스 암 이미징 모델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자체 개발한 2세대 인간화 마우스는 다양한 면역항암제 연구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미징 모델과 함께 파트너사의 해외 라이선스 아웃 및 FDA 승인에 중요한 역할을 한 유효성 분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현재 에이앤알피사이언스는 기존 오가노이드 및 PDX(Patient-Derived Xenograft) 모델의 한계를 극복 단시간 내 맞춤 약물을 선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이번 MOU를 통해 에이앤알피사이언스는 면역 항암제 연구에서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하고, 기존 제공되던 인간화마우스 서비스에 글로벌 수준의 고품질 이미징 기술을 융합 고도화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보유 중인 인간면역계가 도입된 특화 이미징 모델을 기반으로 한 단계 발전된 인간면역계, 암 환경 및 이미징을 결합한 차별화된 평가 모델과 프로메가코리아의 독보적인 발광 기술을 결합해 암 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이앤알피사이언스는 프로메가코리아와의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양사의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확장함에 따라 면역항암제 비임상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며, 대량 스케일업을 통해 연구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현재 프로메가코리아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생명과학 기업으로, 발광 기반 기술을 활용한 고감도·고정밀 연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로메가코리아의 발광 기술은 세포 내 신호전달, 유전자 발현 분석, 단백질 상호작용 연구 등에서 높은 민감도를 자랑하며,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인간화 마우스 기반 차세대 이미징 모델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이앤알피사이언스 최은정 대표는 “에이앤알피사이언스의 인간화 마우스 기반 이미징 모델과 프로메가코리아의 발광 기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연구 플랫폼을 통해 양 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생명과학 연구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오한준 기자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